반응형
중소기업 해외판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
CJ ENM은 글로벌 한류 페스티발 <KCON>과 연계하여 중소기업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를 지원하고자 합니다.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, 한류행사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.
지원기간 :2025 . 2.17~3.6
□ 지원목적
◦ CJ ENM의 글로벌 한류 페스티발 <KCON JAPAN 2025> K-POP 공연 및 한류 컨벤션 활용, 현지 판촉전(B2C) 및 바이어 수출상담(B2B)을 통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
KCON이란?
- Z세대向 참여소통형 콘텐츠로 디지털과 오프라인 관객 모두가 시공간 제약 없이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K-culture Festival
□ KCON JAPAN 2025 행사개요
일정·장소 | 수출상담회 | 확정 후 별도 안내예정 |
판촉전 | 5월 9일(금) ~ 11일(일) 3일간, 일본 마쿠하리 메세 | |
주관 | CJ ENM | |
규모 | 미 정 | |
분야 | 뷰티, 패션, 식품(냉동·냉장 불가), 아이디어 생활용품 등 소비재 * 식품의 경우, 조리가 필요없는 완제품만 샘플링 가능 |
□ 지원내용
◦ KCON 한류 문화행사와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홍보·판촉(B2C) 및 수출 상담회(B2B) 지원
- ① KCON 관람객 대상 제품 홍보‧판촉, ② KCON IP 지원,
③ 온라인커머스몰 연계 내외부 마케팅 지원, ④ 현지 바이어 매칭을 통한 수출상담회 개최 등
구분 | 주요 지원내용 | 세부내용 |
판촉전 (B2C) |
KCON 컨벤션 내 공동관 <K-COLLECTION> 참여 및 운영지원 |
- 기업 개별 판촉부스(3*3) 제공 및 통역 지원 -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 운영 - K-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5 라이선스 제공 |
통관/운송 | 통관 및 운송 지원 | 편도운송료(국내→해외) * 식품, 화장품의 경우 15kg 내외 예상 * 그 외 제품의 경우 0.5 cbm 내외 예상 |
온·오프라인 홍보 | CJENM SNS 활용 홍보 지원 | - KCON 공식 SNS 등 디지털 플랫폼 활용 사전 홍보 진행 |
온라인입점 | 커머스플랫폼* 입점 및 기획전 지원 *커머스플랫폼 선정 중 |
- 온라인 특별기획전 운영 - 상품할인, 배송비 쿠폰 등 혜택지원 |
수출상담회 (B2B) |
KCON 연계 수출상담회 | - 현지 판촉전 연계 바이어 초청 및 상담 운영 |
※ 추후 예산 및 현지 상황에 따라 사업 취소 및 지원내용 변동 가능성 있음
신청사이트
김도경 기자